강원도 웅자

인터뷰에는 와이어리스가 꼭 필요합니다. / 유튜브, 인터뷰 추천 장비 소니 UWP-D21 본문

내돈내산 제품리뷰

인터뷰에는 와이어리스가 꼭 필요합니다. / 유튜브, 인터뷰 추천 장비 소니 UWP-D21

강원도 웅자 2020. 12. 17. 23:43
반응형

 

 

 원주에서 문화예술 관련업으로 촬영일을 하고 있는 웅자입니다:)

예전 대학생 때는 대와활동으로 축제를 기획하고 하이라이트 사진만 찍었었는데

요새는 영상컨텐츠가 더 부각이 되는 바람에 필수불가결로 영상을 배우게 되었네요. ㅋㅋㅋㅋ

 

이제는 직장인으로서 촬영물에 효과가 필요하게 되고 

행사 / 인터뷰 / 교육 영상 등을 촬영하다보니 카메라 외에도 필요한 장비들이 눈에 보이더라구요.

그 중에서 애용하는 장비중에서, 이번에 소개해드릴 장비는 와이어리스입니다.

WIRELESS 말 그대로 무선으로 마이크를 통해 수음된 목소리들이 카메라로 바로 입력이 되는 장비입니다.

와이어리스 마이크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검색을 하시거나 유튜브를 참고하시면

더더욱 좋은 설명이 ㅋ

 

와이어리스는 거의 인터뷰 용도로, 요새는 유튜버분들께서 많이 애용하시고

가격도 10만원 선부터 7~80만원 선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문화예술 관련으로 사진, 영상, SNS 홍보일을 하는 저로선,

특정 분야의 누군가를 찾아뵈어 영상으로 인터뷰를 따내거나,

교육 진행, 프로젝트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촬영할 일이 많았습니다.

 

작년부터 20만원대의 그나마(?) 저렴한 와이어리스를 써왔는데 날이 갈수록 화이트노이즈(스~~ 라고 들리는 현상)가

너무 심해져서 영상편집에 애를 먹으니 이참에 새로 출시한 소니 UWP-D21를 구매했습니다.

써보니 확실히 노이즈가 적었고 깔끔하게 음성이 들어갑니다. 조작법이 미숙할 때는 소리가 

어색하게 잡히는게 있었지만 그래도 소니 와이어리스 명성에 맞게 정말 좋았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꽤나 하더라구요... 75만원에 구입했는데 하지만 구입 후에교육 분야로 외주영상들이 잡혀서

구매한 금액을 어느 정도 채웠고 내년 계약에도 긍정적으로 영향이 갔네요 ^^;;  

 

 

그럼 소니 UWP-D21을 어떻게 사용했는지

제가 촬영한/편집한 영상을 통해 보시겠습니다.

 

이 영상은 원주시 도시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평원동의 벽화작업을 하이라이트로 만들었습니다.

제가 직접 편집한 것은 아니고 촬영만 했어요 ㅎㅎ

1분 37초 주민 인터뷰를 보면 음성이 또렷하게 잡히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행사 주최자 외에도 행사 참여자에게도 이렇게 마이크를 건내드려서 행사 소감, 느낀 점등을 짧게 인터뷰로

담아낼 수가 있습니다. 

 

 

 

이 영상은 제가 촬영, 편집까지 한 영상입니다.

한 명일 때는 직접 목에 마이크를 걸어서 촬영.

피사체가 작업하고 있을 때는 영상에 보이지 않는 각도에서 마이크를 두고 촬영,

두 명일 때는 아예 테이블 위에 둬서 촬영

 

이렇게 컷 씬별로 용도에 따라 마이크를 비치, 착용하면 원하는 인터뷰를 따낼 수가 있습니다. UWP-D21은 주변음도 잘 잡아내줘서 이렇게 하나가지고도 두 명의 인터뷰를 따낼 때 음성이 이상하게 안 들어가고 자연스럽게 들어갑니다.

 

덕분에 편하게 편집할 수가 있었네요.

 

 

이렇게 와이어리스를 소개하고 각 사용 예시를 알아봈습니다!

유튜브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와이어리스, 콘텐서 마이크 등에 관심이 많으실텐데

와이어리스에 구매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봅니다 ㅎㅎ

 

여러분들 요새 한파로 고생이 많으실텐데 뚜껍게 챙겨입으시고

몸관리 잘하셔서 감기, 코로나 조심하세요:) 다음에도 뵙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