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웅자

화개장터에 가다. 경남 하동에 가볼만한 곳 본문

사진에 내 이야기를 담다

화개장터에 가다. 경남 하동에 가볼만한 곳

강원도 웅자 2022. 4. 21. 22:48
반응형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지르는
섬진강 줄기 따라 화개장터엔
아랫마을 하동 사람 윗마을 구례 사람
닷새마다 어우러져 장을 펼치네
구경 한 번 와 보세요
보기엔 그냥 시골 장터지만
있어야 할 건 다 있구요
없을 건 없답니다 화개장터

- 화개장터 가사 中 -

1년 전에 부모님과 함께 다녀온 경남 하동에 있는 화개장터. 이 곳을 이제야 포스팅합니다.
뭐가 그리 바쁜건지 ㅎㅎㅎ;;;


작년 이맘 때쯤 고향으로 내려가서 부모님 뵙고,
오손도손 지내다가 바람 쐴 겸으로 화개장터로 모셔다드렸죠.


원주에서만 보는 전통시장을 하동에서까지 볼 줄은 몰랐는데, 어쩌다보니 가게되었네요. ㅎㅎ

 

 

부모님 뒷모습을 사진으로 남겼습니다.
계속 사진첩에서 보려구용 ㅎㅎ


 



 

근처 지리산이 위치해있다보니
각종 약재와 약초, 벌꿀 등 다양한 재료들이 많네요.





화개장터를 거닐다보면 문어구이 향기가
코끝을 자극하게 합니다.




 











아버지께서는 장뇌삼에 눈길을 주시네요.
왕년에 산삼을 몇 번 직접 캐셨다보니 그런 기억들이
솔솔 나오시나봅니다.

 




 







 

곳곳엔 크고작은 기념품들이 있는 화개장터.
경남 하동에 들리신다면 한 번쯤 방문하셔서
먹거리와 볼거리로 시장구경으로 힐링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