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웅자

강릉 아르떼뮤지엄. 인생샷, 데이트 추천 코스 본문

사진에 내 이야기를 담다

강릉 아르떼뮤지엄. 인생샷, 데이트 추천 코스

강원도 웅자 2022. 6. 9. 01:03
반응형

https://artemuseum.com/

 

ARTE MUSEUM

코엑스 WAVE 작품으로 유명한 디스트릭트가 만든 국내 최대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아르떼뮤지엄 제주

artemuseum.com

 

 

 

최근에 강릉에서 아르떼뮤지엄을 우연한 계기로 방문을 하게 되어 포스팅을 합니다.

인스타에서 지인들의 인생샷으로 태그로 엄청 달려있던데 한껏 기대하는 마음으로 방문을 했습니다 ㅎㅎ

아르떼뮤지엄 강릉은 디스트릭트가 2021년 12월 강릉 경포호 인근에서 선보이는 세 번째 몰입형 미디어아트 상설 전시관이라고 하네요. 제주, 여수 아르떼뮤지엄에 이어 강릉에서는 밸리(VALLEY)라는 테마로 백두대간의 중추인 강원도와 강릉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12개의 다채로운 미디어아트가 1,500평 공간에서 전시가 펼쳐진다고 합니다.

 

운영 : 매일 10~20시, 19시 입장 마감

주소 : 강원 강릉시 난설헌로 131

 

요금 안내

대상 전시티켓
(전시입장)
패키지티켓
(전시입장 + TEA 1잔)
성인(20세 이상) 17,000 20,000
청소년(14~19세) 13,000 16,000
어린이(8~13세) 10,000 13,000
할인요금 8,000 11,000
유아(36개월 이하) 무료 무료

유아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니 가족단위로 함께 방문하시면 정말 좋을 듯 합니다 ㅎㅎㅎ

 

 

 

 

 

 

여기가 입구에요.

 

 

전시관 모두가 미디어아트로 이뤄지다보니, 실제로 보면 정말 감탄밖에 안 나옵니다 ㅎㅎ

대신에 전체적으로 어두우니 조심히 관람하시고 거울에 부딪치지 않게 조심하셔야해요.

 

 

 

 

 

직접 보고있노라면 연못에 비춰지는 달과 꽃잎들이 흐르는 모습처럼 보입니다.

여기서 관람객들꼐서 인스타, 프사감으로 사진을 많이 찍으세요.

 

 

 

여기서부터 정말 웅장함을 느끼는 곳입니다.

'누구의 손도 닿지 않은 신성한 숲에서 신비로운 정령을 만난다. 수풍지화(물, 바람, 땅, 불)를 상징하는 정령들은

숲을 거닐며 치유와 회복의 기운을 선사한다'

라고 소개가 되어있는 FOREST입니다. 감상해보실까요?

 

 

 

 

 

 

 

 

 

 

 

파도와 번개 등의 시청각 효과로 자연이 주는 웅장함과 무서움을 동시에 느낄 수가 있습니다.

 

 

다음 관람장소를 이동하면 모든 전경이 미디어 아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러가지 영상들이 순차적으로 재생되는 것 같은데요, 세계의 명화들을 음악과 함께 관람하는 영상, 우리나라 동해의 자연경관이 주는 평온함 등 다양한 테마들로 

구성되어 있으니 여기서 길게~ 많이 관람하시면 좋습니다.

 

 

 

 

 

 

 

 

 

 

 

저는 연등이 하늘을 가득 채우는 영상을 보고 얼마나 감동을 받았는지 모릅니다. 

너무 예쁘고 마음에 잠시 평화가 찾아온 것 같았어요 ㅎㅎㅎ

 

 

 

 

 

 

 

이럴 때 인증샷 ㅎㅎ

 

 

 

예상 외로 관람시간은 정말 짧았습니다. 길어도 40분 정도?? 된 것 같네요.

관람을 마치고 소나무숲에서 힐링을 하다가 다음 장소로 이동했습니다 ㅎㅎㅎ

 

연인과 함께 오셔서 예쁘게 사진찍어주거나 남녀노소 가족과 함께 좋은 추억으로 남기기에 정말 좋은 전시관입니다.

다만 전시관 특성상 다소 어둡다보니 전시관 내에서 아이들이 뛰어다니시거나 넘어지기 않게 주의가 필요해보입니다.

(저는 SEL20F18G라는 어두운 곳에서도 밝게 찍을 수 있는 렌즈로 촬영해서 사진이 밝은 거지, 실제로는 좀 어두워용)

아르떼뮤지엄 옆에 경포 아쿠아리움도 있으니 거기서도 동물친구들 구경하면 그것또한 힐링입니다!

 

다음에도 힐링되는 장소를 포스팅하러 오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