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웅자

원주한지테마파크. 가볍게 훑어보기 / 원주한지 / 원주 가볼만한 곳 / 원주 볼거리 본문

사진에 내 이야기를 담다

원주한지테마파크. 가볍게 훑어보기 / 원주한지 / 원주 가볼만한 곳 / 원주 볼거리

강원도 웅자 2020. 12. 24. 21:54
반응형

메리 크리스마스 ^^!

 

연말이라 그런지 일정이 빡세서 그동안 새로운 글로 찾아뵙지 못했네요 ㅎㅎㅎ

다들 잘 지내시고 계시죠? 오늘은 크리스마스이브에다가 내일은 쉴 수 있는 불금이라

너무나 행복하네요 ㅎㅎ 오늘 가져온 포스팅은 원주한지테마파크입니다.

 

사실 두 달 전에 촬영한건데, 재탕은 아니에요

빡센 촬영과 편집으로 인해 이제야 올립니다.

 

거리두기 격상, 5인 이상 금지 등으로 요새 기념관, 박물관을 들리기 어려우신 여러분들을 위해

온라인이라도 이렇게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쪼~~금 준비를 해봤어요.

 

촬영한 장비는 소니 A6400 + 18-105, SEL50F18입니다.

당시에 저 말고도 다른 팀원들도 촬영을 가다보니, 제가 가끔 쓰는 소니 크롭바디인 A6400과 18-105렌즈,

그리고 계륵같은 단렌즈인 SEL50F18을 챙겨가서 인터뷰를 진행했어요.

 

혹시 A6400과 18-105렌즈, 그리고 단렌즈 조합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 포스팅을 보시고,

구매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50mm렌즈로 촬영. 한지 본연의 질감을 잘 살리고 있다.

 

 

원주한지테마파크

주소 : 강원 원주시 한지공원길 151

버스 : 6번 - 한지테마공원(이화마을 방면)

 

 

 

원주시민들이라면 매년 5~6월마다 한지문화축제가 열립니다.

위 사진에서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원모양의 공원과 그 일대가 밤이 되면 예쁘게 한지등으로 밝히곤 했었죠.

2018년에는 제가 비영리단체를 운영했을 때, 여기서 콜을 주셔서 같이 한지축제 때 행사를 협업으로 진행한 적도

있었습니다. 그만큼 문화기획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한지테마파크는 추억이 있는 장소이지요. 

 

지금은 안타깝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축제는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온라인에서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과 문화체험키트 배달까지 등등 시민들의 참여가 대단했습니다.

온라인 한지문화축제는 엄청난 인기로 성공적으로 끝난 것 같아요.

 

 

 

 

한지테마파크는 클린강원 패스포트 가 가능합니다. 방문시 포인트가 쌓여서 모바일 상품권으로 교환이 가능하다고 하니까 입장하시면 꼭 QR찍어서 포인트도 얻어가세요! https://gwpassport.kr/#/

 

 

본관 로비 1층

 

로비 옆에는 이렇게 종이로 제작한 테이블이 있습니다.

아기자기하고 꽤나 튼튼했어요. 저는 여기서 관계자분과 인터뷰를 진행했답니다. 

 

 

 

 

 

본관 왼쪽에는 한지 굿즈들을 구매할 수가 있습니다.

한지로 만든 등이 정말 고급스럽지 않나요??

 

 

한지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따로 있습니다. 작년까지는 시민분들이 찾아오셔서

직접 배워보는 교육의 장소였겠지만, 지금은 그러질 못해 아쉬울 뿐입니다.

코로나19가 사람들의 삶 중에 문화셍활을 많이 바꿔버렸네요.

 

 

 

귀엽게 찍혔네요 ㅎㅎ

50mm의 단렌즈는 역시 아웃포서킹과 표현력에 있어서 줌렌즈보다 더 좋아요.

인물과 인물과 같은 조형물(?) 촬영 시에는 조리개값을 1.8로 확 조이는 것보다는

F3.5~5.6대로 맞추고 피사체와 거리 유지를 충분히 해서 찍는게 더 좋을 떄도 있어요.

안 그러면 얼굴만 아웃포커싱되고 입고 있는 옷이나 악세사리들이 다 아웃포커싱으로 

날려거릴 수 있게 때문에.... ㅎ 

 

 

 

한지역사실에는 한지의 역사에 대해 관람할 수가 있습니다.

내부 촬영은 금지라서 보여드리지 못하는게 아쉽네요.

 

보이는 조형물은 계속 색깔이 바뀌기 때문에, 찍을 때마다 형형색색 달라지는,

그런 재미가 있습니다.

 

코로나가 좀 풀리면 관람하러 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이렇게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으니 확진자 수가 감소되고 코로나가 좀 잠식이 되면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관람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다음 포스팅 때 뵙겠습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

 

반응형
Comments